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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의미 22, 물질적 존재에 의미를 표현하거나 구현

서울오픈스테이지 2022. 10. 29. 13:58

의미가 '내재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것이 어떤 것이나 상황 자체에 내재되어 있다고 말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말이다.

예를 들어, 어떤 물체는 그들의 물질적 존재에 의미를 표현하거나 구현한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의 패러다임의 경우는 예술 작품이다. 예술 작품의 이상한 점은 그것들이 물질적이면서도 의미 있어 보인다는 것이다. 이 책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심장 사진과 같은 물체는 의미가 사물의 문제가 아니라 언어의 문제이기 때문에 그 자체로는 의미가 없다는 것을 언급했다. 하지만, 양배추와는 달리 심장병은 인간의 조상이기 때문에, 그 안에 의미와 의도가 담겨 있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다. 결국, 의학계에서 특정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가 그것을 할당하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어떤 기능과도 독립적입니다. 숨막힐 듯한 더운 날씨에 창문을 쐐기로 고정시키거나 살인광과 싸우기 위해 부러운 재주로 그것을 휘두를 수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심장 사진이다. 

신을 믿는 사람들이나 우주 뒤에 있는 다른 지적인 힘들에게 있어서, 생명은 그 자체가 세균이기 때문에 내재된 의미와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확실히, 많은 면에서 볼 때, 예술가의 덜 영감 받은 순간들 중 하나에 던져진, 아주 형편없는 작품이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기서 본질적인 의미를 말할 수 있습니다. 안락 의자에서 할 수 있는 것처럼요. 안락 의자가 '의도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그것이 비밀스런 소망을 품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안에 앉히는 것과 같은 특정한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라고 제안한다. 이것은 내가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기를 원하는지에 관계 없이 독립적인 의미나 기능이다. 하지만 그것은 완전히 인류로부터 독립된 의미는 아니다. 누군가가 이렇게 디자인했기 때문에 이렇게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특정한 상황이 예를 들어 인종 차별의 한 예인지 궁금해 할 때, 우리는 단지 우리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혹은 그것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서가 아니라, 편견과 차별 같은 의미를 상황에 내재된 의미로 보는 것은 상황이 정말 인종 차별 주의적이라고 말하는 가식적인 방법일 뿐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인종 차별'이 단지 우리가 일어나고 있는 일들의 단순한 사실들에 부여하는 주관적인 의미들의 집합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 상황을 보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가치가 없는 '과 같은 용어가 결여된 '차별적'이라는 표현은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적절하게 포착하지 못할 것이다. 그것은 단순히 평가만이 아니라 설명으로서 실패할 것이다. 이것이 반드시 그 상황의 의미가 명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이 인종 차별 주의자인지 아닌지는 결정하기 불가능한 것으로 밝혀질 수도 있다. 이것이 사람들이 모순되는 방식으로 상황을 '구축'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주장할 때 사람들이 의미하는 바이다. 인종 차별 주의와 같은 단어들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해석을 구체화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말하고 있는 상황의 진실이지 우리의 해석의 의미가 아니다. 

그 문제는 반대로 합시다. 내재적인 의미가 무엇인지 묻지 말고, 의미가 우리가 세상을 구성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자.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어떤 오래 된 방법으로도 그것을 '건설'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가? 물론 아니다. 아무도 실제로 이것을 믿지 않는다.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해석이 때때로 틀릴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이 왜 이것이 그렇게 다른지에 대해 주는 이유이다. 하지만 그들 모두는 우리가 호랑이를 수줍고 껴안고 싶은 것처럼 '건설'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는 데 동의한다. 우선, 우리들 중 일부는 더 이상 그 이야기를 하기 위해 곁에 없을 것이다. 어떤 사상가들은 그것이 단순히 우리의 나머지 해석에 부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호랑이에 대한 이러한 인식이 우리가 그들로부터 달아나는 것과 같이 현실 주의자로 알려진 다른 이론가들은 호랑이가 껴안고 싶은 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가 호랑이를 껴안고 싶은 동물로 볼 수 없다고 주장할 것이다. 우리가 어떻게 알아?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이 그렇지 않다는 강력한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그것에 대한 우리의 해석으로부터 독립된 세계로부터 우리에게 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