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켓이 글을 쓰는 것이 안정적이거나 자기 인식적이지 않다는 것은 거의 없다. 그리고 수수께끼는 어떻게 동시에 그렇게 부주의하고 끈질기게 고통스러울 수 있는가이다. 그러나 그의 작품의 역설은 비록 의미 있는 구멍이 그 중심에 있지만 진실과 의미에 대한 향수를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호기심과 애매 모호함의 또 다른 면은 베켓의 정밀함에 대한 맹목적인 헌신, 그의 아일랜드 학자 정신이다. 그의 글에 대해 별나게 보이는 것은 단순한 재치와 의미의 조각, 완전한 빈 자리의 세심한 조각, 어리석고 명석한 머리를 가진 시도이다. 그의 예술은 일련의 체스설을 가지고 있고, 준 구조 주의적인 방식으로 그들의 다양한 기계적인 변형을 할 수 있게 합니다. 동일한 몇개의 찌꺼기와 잎으로 이루어진 배열을 전면 개편할 것을 추측한다. 베켓의 세계는 어리둥절할 수도 있지만, 그것에 대한 그의 접근법은 차가운 눈의 탈마스화 중 하나이다. 그의 말은 부주의하고 위축되며 뼈를 해킹하고 있다. 그것은 개신교 신자가 불필요하고 장식적인 것에 반대한다는 것을 드러낸다. 정직함은 아마 진실에 가장 가까운 것이다. 독자는 가난하지만 정직하다. 우리를 놀라게 하는 것은 그의 작품이 바람을 거슬러 올라가는 극도의 산만함이다. 베켓의 자료들은 거칠고 무작위적일 수 있지만, 그의 그것들에 대한 그의 대우는 역설적으로 우아하고 몸짓의 경제적인 면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비록 그 내용물이 새어 나갔지만, 모든 공식적인 진실, 논리, 이성이 온전하게 남아 있는 것과 같다.
베케트의 작품의 다른 면은 일종의 포스트 모던 긍정 주의인데, 이것은 상황이 끝없이 이해하기 어렵지 않고, 명료하게 그들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다. 파리 현대의 장 폴 사르트르는 존재와 무에 매료되어 있다. 조약돌이나 볼링 모자 같은 물건들을 싫어하고, 그들에게 어떤 긍정적인 의미를 부여하려는 시도를 거부하는 사람들. 특별히 특권이 부여된 지위는 없지만 이러한 불활성 물체들 중에서 으뜸은 신체이며, 결코 몸에 붙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몸은 단순히 벌목 메커니즘입니다. 사람이 크레인 안에 앉아 있는 것처럼 우리가 안에 앉아 있는 것이죠. 베켓의 세상은 아주 낮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주 모호하거나, 의미에 솔직하지 못하다. 현실은 감각을 유지할 수 없는 바위 표면이거나 수수께끼 같은 수화 사용자의 깜박임이다. 그곳은 그늘지고 덧없는 곳이지만 날카로운 모서리와 무거운 무게의 장소이며, 육체적 고통과 뼈를 부수는 곳이기도 하다.
이 두번째로, 포스트 모던한 외모는 삶이 의미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의미 없는 것도 아니다. 존재에 의미가 없다고 비관적으로 주장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환상의 포로로 남는 것이다. 하지만 만약 삶이 이 두가지 용어 중 어느 것으로도 말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만약 의미가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면, 우리는 어떻게 세상이 그 자체로 의미 있거나 의미 없기를 기대할 수 있을까? 그리고 왜 우리는 그것이 우리에게 의미를 폭발시키지 않는다는 사실을 한탄해야 하는가? 당신은 당신이 작은 양털 모자를 쓰고 태어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작은 양털 모자를 쓰고 태어나는 아기들은 우리가 예상했던 것과 같지 않습니다. 그것에 대해 우울해 할 필요가 없다. 네가 세상에 태어난 것은 비극적인 앙그트를 위한 일이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일상적인 일을 하면서 잘 알고 있는 부족이 아니다.
왜 주전자가 끓고 있냐고 물었을 때,'내가 기름에 넣었기 때문에 '라고 대답할 때 빠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누군가는 제가 왜 주전자가 끓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다면, 그 밑에 있는 화학적 과정과 그 모든 것의 근본이 되는 법칙을 설명하지 못 했습니다. 절대적인 기반이 없다면 분명히 부족한 것이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이 위태롭게 공중에 매달려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것이 의미 있는 경우입니다. 확실히, 만약 의미가 단순히 우리가 일어나는 것이라면, 그것은 현실에 대한 확실한 기반 시설로서 작용할 수 없다. 사물들은 본질적으로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만들기 때문에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의미들은 하나의 전체적인 의미를 더해야 한다. 의미의 의미가 없다면, 어떤 의미도 없다. 만약 눈이 내리고 있다는 사실이 신이 망각의 부드러운 맨틀에 있는 지구를 찬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저 불합리할 것이다.
어떤 경우에 '내재적'이라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의미는 잉크가 병에 들어 있다는 의미가 아니다. 우리가 그것에 대해 알지 못하는 세계 어딘가에서 중요한 디자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 단어의 보다 일반적인 감각에서의 의미는 확실히 이와 같지 않다. 그것들은 세상에 대한 해석이며, 따라서 우리에게 의존한다. 내재된 의미에 대한 이야기는 실제로 무엇이 있는지를 설명하기 위해 하는 이야기로 귀결된다. 하지만 설명을 하는 것은 우리들이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이것을 '그린란드'와 같은 '지정된 '의미와 대조할 수 있다. 또한 분명히 주관적인 의미가 있다.